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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 APPLICATION

믿음 주는 열린 행정
시민과 함께 하는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 헌장

푸른도시사업소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푸른도시 조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푸른도시사업소 소관 시설 이용자에게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하여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다시 찾고 싶은 시설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관리시설을 항상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하여 시민들이 항상 상쾌한 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행정처리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앞서가는 공원문화 조성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사무실을 방문하시면
  • (1)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출입구에 담당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부착된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항상 공무원증을 달고 근무하겠습니다.
  • (2) 방문하신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일어서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반갑게 인사하고 좌석을 권하겠습니다.
  • (3)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겠으며, 처리해드리지 못한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직원에게 전달하여 3시간이내에 전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나. 전화로 상담하시면
  • (1) 전화벨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신속히 받겠으며, 먼저 인사하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2) 고객이 충분이 이해할 때까지 상세하게 설명한 후 통화를 마치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3)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 하시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간략히 설명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4)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한 메모를 전달하여 약속된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2. 공원을 관리하는 자세

가. 광주공원관리사무소 공원소개 가. 공원 시설물 관리
  • (1) 공원내 산책로, 음수대, 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을 정비 확충하여 편리 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 (2) 공원 시설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쳤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불합리한 요소는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 (3) 노후된 공중화장실을 수선·정비하여 깨끗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공중화장실로 만들겠습니다.
  • (4) 공원내 추모시설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경건하게 관리하겠습니다.
나. 공연장 대관
  • (1) 직접방문, 전화 및 FAX 등을 통하여 공연장을 예약하실 경우 즉시 접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2) 예약자에게 공연장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두 번 방문하시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3) 공연장 시설물 및 장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여 각종 공연을 시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3. 고객의 알권리 충족

고객의 행정정보공개 청구가 있을 때에는 15일 이내에 공개여부를 신속히 결정 통지하고, 비공개 대상으로 규정되지 않은 정보는 공개 하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기준

가. 공무원의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기준
  • ① 불친절하거나 민원안내가 미흡한 경우
  • ② 민원사무처리가 잘못되었거나 지연된 경우
  • ③ 기타 행정서비스헌장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나. 잘못된 민원처리로 고객에게 손해를 끼친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보상하겠습니다.
① 사무착오로 2회이상 방문하신 경우
광주광역시 거주자 : 10,000원
전라남·북도 거주자 : 20,000원
그 외 지역 거주자 : 30,000원
② 처리기일을 정당한 사유없이 지체한 경우
창구즉결민원 (3시간이내) : 1시간지체 5,000원, 1시간초과마다 5,000원추가
유기한민원(단축처리기간): 1일지체 20,000원, 1일초과마다 10,000원추가
신고창구 : 푸른도시사업소 TEL 613-6463, FAX 613-6479

5. 고객의견 제시방법과 절차

  • 공원에 대해 궁금하거나 바라는 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을 문서, 우편, 전화, FAX 를 이용하여 제시하시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내실곳 : 광주광역시 남구 중앙로 107번길 15(구동21-1) 푸른도시사업소 ☎ 613-6463, FAX 613-6479

6.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 가.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를 연 1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나. 조사 또는 평가 후 1개월 이내에 그 결과를 광주시보와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다. 조사 및 평가 결과 나타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릴 수 있도록 보완하겠습니다.

7.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수칙을 준수합시다.
  • 나. 공원 안에서는 고성방가를 하지 맙시다.
  • 다. 꽃과 나뭇가지를 부러뜨리지 맙시다.
  • 라. 공원 광장에 주차하실 경우는 주차질서를 준수합시다.